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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구대학교

교육안내 신구인은 오늘을 넘어 내일에 도전합니다. 내일이 더 큰 인재,신구 안에 있습니다.

교양과목

1대학생활과 자기이해 (Campus Life and Self-Understanding)

자신과 타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긍정적인 자아상을 확립하며 새로운 대학생활에 적응하여 학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한다.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시킴으로써 학교생활 만족도를 높이며 대학생으로 예절바른 행동을 할 수 있도록 한다.

2직업탐구와 진로설계( Career Research and Design)

자신의 장래 직업에 대한 이해와 그에 필요한 준비가 무엇인지 목표를 세우고 실천을 위한 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바른 글쓰기와 문서작성을 통하여 자신 견해를 적절히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한다.

3직무역량과 자기개발 (Competency and Self-Development)

자신의 장래 직업에 대한 이해와 직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갖게 한다. 선택한 직업에 필요한 기초직무능력 개발을 위해 목표를 세우고 실천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며 직무역량을 개발할 수 있게 한다.

4예술의 이해 (Introduction to Art)

디자인과 예술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예술을 이해하면 디자인에 대한 발전과 기본 개념을 알 수 있으면,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유추 할 수 있다. 본 과목을 통해 디자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목표가 있다.

전공과목

1공간과 제도 (Drafting Technique)

도면 표현의 기초능력을 습득하고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설계기법의 연습, 도면표현방법 및 도면 해석방법을 이해한다.

2조형공간실습 (Art Plastic and Spatial Practices)

조형의 기본적인 원리를 이해하고 공간에서의 활용 방법을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조형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통해 디자인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공간과 디자인에 대한 관계도 알 수 있다.

3형태와 구조 (Form and Structure)

형태는 시대와 디자이너의 개념에 따라 변화하고 진화한다. 구조는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것을 가능하게 해준다. 그러므로 형태와 구조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가능한 디자인을 계획하게 하는 것이 본 과목의 목표이다.

4주택설계 (Residence Design)

주택설계는 설계를 시작하는 수강생에게는 필수적인 과목이다. 주거에 대한 개념과 표현 방법을 익힘으로서 설계에 대한 기본을 알 수 있도록 한다.

5BIM (BIM)

3D를 통한 이미지뿐만 아니라 구조, 물량산출 등에서 널리 쓰이고 있으므로 본 과목에서도 실무 능력 배양과 표현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6발상과 표현 (Inspiration and Expression)

건축 재료는 건축을 완성 시키는 중요한 요소이다. 다양한 재료에 대한 특성과 종류를 알아야 한다. 구법은 재료를 알맞은 방법으로 적용시키는 것이다. 그러므로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과목이다.

7컴퓨터그래픽 (Computer Graphics)

컴퓨터그래픽의 중요성은 완성된 작품을 효율적으로 표현하는데 있다. 기초적인 설계와 디자인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그래픽으로 완성하는 것이다.

8제작기법 (Production Technique)

제작기법은 평면 형태로 된 작품을 효과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것으로 다양한 작업이 요구된다. 본 과목은 제작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다양한 표현 기법을 숙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9전통공간디자인(Korean Traditional Design)

전통공간은 우리나라의 모든 관습과 사람들의 습관, 인지, 행동 등을 담고 있다. 전통에 대한 이해는 디자인으로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부분이다. 본 과목은 전통공간과 서양공간에 대한 비교를 통해 디자인으로서 이해하는 것이다.

10디자인 워크샵 (Design Workshop)

최신 디자인 트렌드에 대한 조사 분석을 통해 공간 기획을 준비하고, 또한 사회적인 문제 해결, 공간의 역할에 대한 깊이 있는 토론의 시간을 통해 환경디자인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공간이 인간 행동, 행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하는 것이다.

11작품연구 (Architecture Study)

건축 디자인은 계속해서 진화한다. 시대에 따라 반복. 변형, 융합, 창조를 거듭한다. 다양한 작품에 대한 연구를 통해 디자인을 이해하고, 디자인을 창조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12스튜디오 (Studio)

스튜디오 수업은 건축에 있어서 합리적인 사고와 실기 능력을 필요로 하는 과목으로 종합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자유 주제를 중심으로 이론과 실기를 적절히 조합하여 창조적인 작품을 창출하고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실무에서의 작업 능력을 향상시키고 건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하고자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3디자인 취업전략과 실전(Design Practical Strategy and Training)

지속적으로 직업기초역량(커뮤니케이션, 예절과 매너)을 함양하게 하며 취업활동에 필요한 기초서류를 완성하게 한다. 면접에 적합한 태도를 기르게 하는 등 취업에 필요한 모든 역량을 개발하게 하여 예비 전문인으로 성장하도록 한다.

14현장실습 (Shot Term Internship)

실무 현장에 직접 나가서 체험을 한다. 체험을 통해 실무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디자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사회에 대한 경험도 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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